척추/관절(자동차보험)

Home > 맑은누리클리닉 > 척추/관절(자동차보험)
밀 추推 잡을 나拿

말 그대로"밀고 잡아 당긴다"는 뜻을 가진 추나요법은 인체의 뼈와 관절,근육을 밀고 당겨서 정상적인 위치로 되돌려 놓는 교정용 수기 치료입니다.
좀더 쉽게 말하면 비뚤어진 뼈를 정상으로 맞추는 수기치료법이 추나요법입니다.

자동차보험


교통사고 발생 후에는 정확한 진단과 안전하고 신속한 한방치료로 확실하게 회복되어야 하고,
후유증과 외상후 스트레스를 방지하여야합니다.

교통사고의 한방치료는 본인 부담금 없이 자동차 보험으로 모두 치료됩니다.



한방치료

①어혈을 없애주고 건강회복을 도와주는 한약
②척주신경추나요법: 전문화된 척추교정요법
③전침/약침/봉독침
④물리치료
⑤침,뜸
⑥견인치료
⑦이완치료

척추 및 관절의 교정과 치료

추나요법, 약침


어혈제거를 통한 치료 및 통증완화

부항(사혈요법), 한약, 침, 뜸, 약침


통증의 원인을 파악한 후 근본적인 치료

한약, 침(체질침)


외상후 스트레스 치료

근육통, 두통 등의 통증 뿐 아니라 어지럼증, 불안, 초조 증의 후유증 및 외상후 스트레스 증후군을 치료하고 예방합니다
한약, 약침, 추나요법, 부항, 침, 뜸, 한방물리치료, 운동요법


술, 기부스 후의 통증 및 후유증

한약, 약침, 추나요법, 침, 뜸, 부항, 한방물리요법, 운동요법

교통사고 및 척추·관절 질환의 한방치료 :
근골격계 및 척추관절을 바로 잡아주면서,생기(건강)를 살려서 자연치유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한약을 복용시킵니다.
맑은누리 추나요법


척추를 바로 잡아주는 것이 치료의 기본입니다.

정상적이어야 하는 인체의 뼈와 관절, 근육이 비뚤어지게 되면 그 뼈를 둘러싸고 있는 조직들이 붓게 됩니다.
또한 근육과 인대들이 비정상적인 상태를 제자리로 되돌리기 위해서 오랫동안 긴장 하고 뭉치게 되므로 혈액순환도 잘 되지 않아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에 적용되는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부위를 맞추어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켜 신체 각 부위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동시에 통증도 사라지게 합니다. 추나요법은 인체가 가진 자생력을 이용해 제 위치를 벗어난 뼈를 지속적인 시술을 통해 정상적인 자리를 찾아 줌으로써 스스로 회복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입니다.

척추를 바르게 지탱할 수 있도록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킵니다.

척추의 비틀림만 바로잡는 것으로는 근본적 치료가 될 수는 없습니다. 바로잡아 놓은 척추가 다시 비틀어지기 쉽기 때문에 이를 막아주는 것이 2차적인 치료목표가 됩니다. 따라서 척추의 구조를 튼튼히 지탱해 줄 수 있는 강인한 근육과 인대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데, 이를 위해서는 약해진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하는 약물요법이 우선 되어져야 합니다. 즉, 기본적으로 장부의 기혈을 조절하고 근육과 인대를 튼튼히 하는 강근요법, 약해진 골관절을 튼튼히 하는 보골요법, 디스크로 인해 손상된 신경의 재생을 촉진하는 신경재생요법 등에 사용하는 약물요법이 중요합니다. 운동이 또한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치료시기에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키려고 성급하게 운동을 시도하다가 오히려 증세를 악화시키거나 치료기간을 장기화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척추의 비틀어짐을 바로잡아 등 모습이 이상적인 상태가 될 때 척구를 형성하게 되는데, 이때 비로소 척추 건강을 되찾게 됩니다. 추나치료를 시행하는 과정에서 통증은 모두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통증이 없어진 이후라 하더라도 치료가 일정기간 지속되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운동은 통증이 소실된 이후에시작하는 것이 원칙이며 운동은 일시적이 아닌 평생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우리 몸의 모든 증상과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근본적인 치료법입니다.

요통과 디스크, 척추측만증, 퇴행성 척추질환, 견비통, 무릎통증 등 근골격계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각종 부인과질환과 악성여드름, 코골이, 이명, 감기, 축농증, 비염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모든 질환과 증상에 빠른 치료 효과를 나타냅니다.

추나요법의 적응증

허리, 목디스크
요통, 두통
목의 통증
좌골 신경통
관절염
견비통
악관절 장애
기타질환, 스트레스, 척추분리증, 무릎질환

요통

허리에서 오는 모든 통증을 일컬어 요통이라고 부릅니다. 성인 10명 중 8명은 일생에 한번쯤 요통을 경험하게 되는데 요통은 인간이 서서 걷기 시작하면서 나타나는 필연적인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복잡해진 현대생활에서 오는 정신적 스트레스와 바르지 못한 자세로 장시간의 운전, 컴퓨터의 사용, 과다한 업무 등으로 허리부위에 지속인 하중을 받으면 요통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상체를 지지하는 허리뼈(요추)는 과중한 무게로 인해 늘 피로하며 손상받기 쉬울 뿐만 아니라 나쁜 자세와 디스크의 마모와 파열, 선천적인 허약함,과중한 체중 등으로 인해 요추에 부담을 주어 허리 부위의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요추의 구조

흔히 말하는 건강한 척추는, 균형이 잘 잡혀 있는 3개의 만곡(경추전만, 흉추후만, 요추전만)이 있어야 합니다.
요추에 있는 디스크는 가장 크고 몸의 하중을 가장 많이 받아내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상체를 지지하며 척추 신경을 보호해줍니다. 척추 사이에 있는 디스크는 완충작용을 하면서 척추를 보호하므로 건강한 요추에서는 통증이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 종류원인
  • 염좌허리를 삐끗해서 다친 경우
  • 요추이상디스크,퇴행성관절염, 척추관 협착증
  • 내부장기 통증으로 인한 요통생리통, 자궁후굴, 수뇨관결석, 전립선 등으로 인한 요통
  • 그밖에 요추의 선천적 이상,종양,염증성,척추결핵 등의 원인으로 요통이 발생함
    요통을 유발하는 자세
  • 허리가 움푹 패이는 침대를 사용하는 경우(스프링이 좋지 않은 침대)
    허리가 불편한 의자를 사용하거나 장시간 의자에 앉아있는 경우
    하이힐을 신는 경우
    허리를 과도하게 젖히거나 구부린 자세
    임산부나 비만인 사람
    맑은누리의 요통치료법

    요통환자들은 각기 다양한 형태의 체형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데 흔히 골반과 허리부위에서 좌우비대칭을 나타내며, 특히 목 기준선과 골반기준선의 불일치, 척추건강의 지표인 척구의 소실 등의 문제점을 나타내는데, 이러한 문제들의 주요원인으로 요부와 골반주위의 근육과 인대의 약화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야 할 것이 바로 “한약요법”이며 한약요법으로 요부의 주위 근육과 인대가 튼튼하도록 만듬과 동시에 추나요법을 통해 척추를 바로잡아 주는 것이 요통의 근본원인을 제거 하기 위한 필수적인 방법입니다. 약침,봉독침,체질침,뜸 요법 등도 요통의 치료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퇴행성 디스크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세포가 노화되어 얼굴에 주름이 늘어나는 것처럼 인체의 모든 기관도 노화됩니다. 물론 척추도 예외는 아닙니다. 척추관절이 노화되고 뼈에 있는 칼슘이 빠져나가 관절이 약해지면 높이는 낮아지고 모서리에서는 뼈가 자라나는 퇴행화 현상이 진행되어 상하관절에서 자라난 뼈가 붙어 버리는 브릿지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뼈마디 사이에 있는 디스크에서는 수분이 빠져나가 납작하게 찌그러지게 되는데, 이렇게 얇아진 디스크와 함께 낮아진 척추관절로 인해 좁아진 추간공 주변의 신경이 끊임없이 자극받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 척추와 디스크에 생기는 퇴행성 현상”입니다. 퇴행성디스크나 퇴행성척추질환처럼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고 만성화되어지면 치료도 훨씬 더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러한 퇴행성 변화는 반드시 호적상의 나이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고 몸의 건강상태에 의한 척추의 나이에 의해 속도가 결정되어집니다. 보통 50~60대 이상 되어야 생겨나는 퇴행성 디스크는 흔히들 노인성 질환으로 분류하지만, 최근에는 30~40대 중장년층에서도 퇴행성 디스크로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퇴행성 디스크의 원인

    퇴행성척추나 퇴행성디스크는 척추에 가해지는 무리한 스트레스, 부적절한 식생활습관, 환경적인 요인 등으로파악되고 있습니다. 특히 신기능이 약하여 우리 몸의 진액(각종 호르몬이나 내분비 체액)이 부족할 경우 뼈의 노화는 가속화되어 디스크의 퇴행화가 발생하기 쉬운 조건을 갖게 됩니다.


    퇴행성 디스크의 증상

    퇴행성디스크는 주로 허리통증과 함께 엉치부분의 시림, 다리 저림 등의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나며, 같은 디스크 라고 해도 신경이 눌리는 위치에 따라 통증을 느끼는 부위도 달라집니다. 또한 퇴행성디스크의 통증은 오래 서있거나 많이 걸을수록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맑은누리의 퇴행성 디스크 치료법

    퇴행성척추(디스크)의 가장 주된 원인은 우리 몸의 진액(각종 호르몬이나 내분비 체액)이 부족할 경우이며,여기에 척추의 구조적인 문제를 겸할 때 디스크의 퇴행화가 더욱 가속화 되어집니다. 따라서 신기능을 보하는 치료약물을 사용하여 진액을 생성시켜주어 골관절의 기능을 활성화해주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척추의 생리적 곡만도가 정상상태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있는지를 확인하고, 문제 부위를 찾아내어 정상적인 곡만도를 유지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 치료 포인트입니다.
    한의원맑은누리에서는 척추관절의 부분적 문제를 찾아내어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우리 인체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전일적 관점에서의 치료를 더욱 중요시하고 있습니다.추나요법과 발효한약은 디스크 마디마디의 퇴행화를 막아주는 것은 물론 퇴행화된 디스크의 원상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져옵니다.

    추간공 협착증


    추간공 협착증이란

    추간공이란 대뇌에서 나와 척추를 따라 지나가면서 사지말단까지 가는 신경들이 들어 있는 관을 말합니다. 이 추간공에서 이상물질이 돋아나거나 점막이 부어서 구멍을 좁게 만들어 신경을 압박하는 현상이 바로 추간공 협착증입니다. 주로 50대 이후에 나타나며 척추뼈와 주변인대 및 근육의 퇴행화와 더불어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관속의 인대가 부어 막히는 ‘점막형’과 척추관 속에 뼈가 들어가 관을 막고있는 ‘골극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척추관 협착증의 가장 큰 원인은 ‘뼈의 노화’입니다. 척추관이 선천적으로 좁거나 성장정도에 따라 정상 보다 좁은 경우도 있지만, 대체로 나이가 들어 뼈가 노화되기 시작하면 골극들이 자라나기 때문에 척추관이 좁아 집니다. 이렇게 척추관이 좁아지면 그 부분의 신경이 압박을 받아 통증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그 신경이 지배하는 부분에 까지 통증이 전달됩니다.


    추간공 협착증의 증상

    척추관협착증은 주로 허리 부분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주로 허리 부위에 통증이 나타나지만 다리 통증도 함께 수반합니다.


    맑은누리의 추간공 협착증 치료법

    법추간공협착증은 척추의 퇴행화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뼈의 퇴행화를 막기 위해 인체에서 뼈를 주관하는 신기능을 튼튼히 해주는 약물을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척추의 생리적 곡만도가 정상상태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 있는지를 확인하시고 문제의 부위를 찾아내어 정상적인 곡만도를 유지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한 치료 포인트입니다.
    추나요법과 약물요법을 결합한 추나약물요법은 디스크 마디의 퇴행화를 막아주는 것은 물론 퇴행화된 디스크의 원상회복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특히 허리가 점점 굽어져서 평생을 구부리고 살아가야 되는 줄로만 알았던 분들이 맑은누리한의원의 척추추나약물요법으로 치료를 받으시고 수술 없이 허리가 펴져서 너무 좋아하는 광경은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견비통

    잘못된 자세와 전신의 불균형, 부적절한 생활습관 그리고 스트레스는 견비통을 유발하고 그 원인이 사라지더라도 통증은 계속 남게 됩니다. 이러한 견비통의 심한 통증은 스트레스를 유발하게 되어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며 오랫동안 어깨를 짓누르는 듯한 통증에 시달리게 됩니다.


    견비통의 증상

    보통 어깨가 뻣뻣하다거나 저림, 결림 등의 증세가 나타나며 어깨와 목부위가 뻐근해지며 만성적인 피로를 호소 합니다.


    맑은누리의 견비통 치료

    견비통이란 어깨나 팔이 아픈 증상을 말하며, 목디스크나 오십견의 전조증상으로 오거나 심할 경우 목디스크나 오십견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견비통환자들 중 팔의 사용이 과도하거나 급격한 동작을 할 때 부분적인 근육의 경결로 인해 생기는 견비통의 경우에는 약침,봉독침,추나나 침구요법, 한약 등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체형불균형과 같은 구조적인 문제를 동반하는 만성적인 견비통의 경우에는 추나약물요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며 치료 호전도도 높습니다.

    오십견

    오십견은 우리 몸의 대사작용 또는 혈액순환의 장애로 인해 관절조직에 만성적인 염증이 생겨 기능장애까지 동반하는 통증으로,갱년기 증후군처럼 누구에게나 쉽게 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최근에는 삼십견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나이에 상관없이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오십견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병이 아니라 척추의 구조적 문제와 순환기 혈액장애가 겹쳐져 장기간에 걸쳐 서서히나타나는 만성질환입니다.


    오십견의 증상

    어깨 마디마디마다 느껴지는 불쾌함, 어깨를 무겁게 누르는 느낌, 지속적인 뻐근함이 오십견의 주된 증상입니다. 뿐만 아니라 팔을 쉽게 돌리지 못할 뿐만 아니라 밤에 더 아파 잠이 깨거나 잠을 잘못 이루기도 합니다.심한 경우에는 아픈 쪽의 팔이 살짝 스치기만 해도 소스라칠 정도로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깁스를 한 것처럼 팔을 움직이지 못하고 고정한 채 앉아서 밤을 지새우기도 하는데, 마치 이 모습이 얼어 붙은 것처럼 고정된 상태라고 하여 “동결견” 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오십견의 증세가 심한 경우, 어깨의 좌우 모양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맑은누리의 오십견 치료

    오십견의 치료를 견관절 부위에만 초점을 맞추면 근본적인 치료가 힘들어 지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맑은누리에서는 오십견 치료를 위해 환자 개개인의 체형에 따른 맞춤치료를 실시합니다. 오십견환자 중 대다수는 체형의 구조적 문제를 수반하고 있는데 특히 중상부 흉추부의 척구가 소실되거나 척추의 정렬이 불규칙적인 경우, 또는 견갑골의 위치이상 등이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소실된 척구를 회복하고 생리적 곡만도를 정상화시켜주는 것이 오십견 치료의 기본이며, 견관절 주위의 근육의 기능증진 및 전신의 기능회복을 위한 추나약물요법이 병행되어져야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해집니다.

    관절

    관절은 대나무의 마디마디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마디마디를 통해서 보내야할 영양분과 필요하지 않은 노폐물을 걸러냅니다.
    인체에 있어서도 관절들은 몸통 속의 오장육부의 기능들을 팔 다리 구석구석으로 보내주는 마디의 역할을 합니다. 이곳으로 기혈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노폐물이 쌓여 막히게 되면 관절의 통증, 염증, 변형등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관절염이란 말 그대로 관절의 염증을 말하는 것으로 관절염은 다른 질환과는 달리 항상 질병이 한 상태로 고정되거나, 멈추어지는 것이 아니라 계속 진행 상태에 있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관절 병변주변 조직의 약화와 통증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면은 물론 직업과 생활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정확한 질병의 인식과 함께 치료와 관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관절염의 종류


    퇴행성관절염

    퇴행성관절염은 무릎에 소리가 나거나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다고 호소하는데, 그 원인은 체중이 문제가 되어 관절에 짐이 많이 실리거나 뼈를 감싸주는 근육이 약해져, 관절사이에 있는 연골이 닳으면서 나타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주로 손, 손목과 발, 발목, 무릎에 있는 좌우 양쪽의 여러 관절들에 발생하는 만성관절염을 말하는데 여자가 남자보다 세배정도 더 흔하고 30대 후반서 50대 사이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이 병은 초기에 전신이 피로하고 몇개의 관절이 아프고 붓다가 여러 관절로 퍼지며 심한 관절의 통증, 부종과 관절의 파괴에 의하여 불구에 이르게 되는 경우가 있으며, 관절증상 이외에 발열, 체중감소, 빈혈, 호흡기, 심혈관, 신경계의 이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결체조직 질환 중 두번째로 흔한 병입니다.

    관절염의 증상

    관절이 붓고 열이 나며 아픕니다.
    걸을 때 소리가 나며 오래 걷거나 서있을 때 쑤시고 아픕니다.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쪼그려 있거나 하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아침보다 저녁 때 증상이 심해져 저녁때는 쑤시는 통증으로 잠을 자지못하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관절에 물이 고이며 붓지만 오래되어 만성화되면 연골이 손상이 심해짐에 따라 연 골 아래의 뼈가 관절내로 노출되고 뼈끝이 두터워지고 뼈가 자라 골극을 형성 하게 됩니다.

    관절염의 한의학적 치료


    한의학적으로 퇴행성 관절염은 비증(痺症)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관절에 기혈이나 기타의 물질들이 원활하게 순화되지 못하여 부종이나 통증이 생기게 되는데 風, 寒, 濕 등의 외사가 침범할 때 발병하며 노인이나 허약자에게 발생하기 쉬운 질병입니다.
    자연에 비유하여 설명하자면 바람(風)이 심하면 나무들이나 식물들이 휘어지거나 뒤틀려버리고, 찬(寒)기운이 강하면 나무들이나 자연이 얼어서 굳거나 뻣뻣해지며, 습기(濕)가 많으면 뻣뻣하거나 퉁퉁 불어버리듯이 인체에도 풍, 한, 습의 邪氣가 너무 많이 있으면 위와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그 치료는발병초기에는 풍. 한, 습사를 몰아내고 경락의 소통을 시켜서 기혈을 잘 흐르게 하며, 만성기에는 병사를 몰아내되 원기를 보충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킴으로서 그 근본을 다스립니다.



    봉독요법

    봉독의 전신적 작용을 통하여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자가 면역계 질환이나 만성 통증 질환을 치료합니다. 봉독이 인체에 들어가면 시상하부-놔하수체-부신피질계를 자극하여 수일간 혈중 부신피질 호르몬량을 증가, 유지시키는 작용을 일으키고, 또한 백혈구나 T-임파구 그리고 B-임파구와 같은 면역세포를 조절하게 됩니다.


    약물요법

    약물요법은 크게 급성기와 만성기로 나누어 사용합니다. 급성기에는 통증, 부종, 발열이 있는데, 이때에는 열을 내리고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몸에서 풍과 습한 기운을 제거해주는 처방을 활용합니다. 만성기인 허증은 기혈(氣血)과 간신(肝腎)의 기능을 보(補)하고 자양(滋養)하는 효능이 있는 처방으로 치료합니다.


    침구요법

    병변 부위와 증상에 따라 해당되는 경락에 침이나 쑥뜸을 놓아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치료효과를 얻게 되는데 약침요법, 체질침 법, 팔로침, 사암침 등 다양한 침 요법들이 활용 됩니다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617-1 덕천빌딩 4F 한의원 맑은누리 TEL : 051. 292. 0013~4 FAX : 051. 208. 2816
    대표자 : 강재훈 사업자등록번호 : 600-00-00000 메일 : jadegangs@naver.com
    Copyright© 2004 cleanpiaclinic.com all rights reserved.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617-1 덕천빌딩 4F 한의원 맑은누리 TEL : 051. 292. 0013~4 FAX : 051. 208. 2816
    대표자 : 강재훈 사업자등록번호 : 600-00-00000
    메일 : jadegangs@naver.com
    Copyright© 2004 cleanpiaclinic.com all rights reserved.